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하기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 | 국민카드 앱 이용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중 어떤 걸 이용 중이신가요? 저는 주거래 카드로 신용카드 중 하나인 국민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장점이자 단점이 할부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저는 6월에 이사 준비를 하던 중에 가전제품 할인율이 좋은 곳을 발견하고 국민카드 할부로 질렀거든요. 이사비용으로는 엄청 큰 금액을 쓴 건 아니지만 그때 국민카드 할부로 질렀던 것들을 매달 내야 되는 게 좀 싫어졌어요. 그래서 조금씩 국민카드 할부금액을 납부하려고 생각 중이에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총 50만원을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를 하는 과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혹시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참고해주세요:) (국민카드뿐 아니라 모든 신용카드는 할부 부분납부 가능합니다!)

 

 

 

민카드 할부 부분납부하기 (+ 꿀팁)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를 하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은 국민카드 앱을 이용하는 거예요. 저는 선결제를 하면서 국민카드 앱을 자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국민카드 어플을 켜주세요. 그러면, 이번 달 결제 예정금액이 나오실 거예요. 저는 국민카드 결제분은 선결제를 하기 때문에 결제 예정금액이 0원입니다.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

 

결제 예정금액의 화살표 부분을 눌러주시고요:)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

 

그러면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를 위해 결제 예정금액 상세화면에 들어가시면 대금결제 부분이 보이실 거예요. "대금결제" 부분을 눌러주세요. 대금결제 상세화면이 나오면 "바로 출금 결제"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를 위해서 바로 출금 결제 메뉴로 들어가시면 기본적으로 이번 달 결제금액에 체크가 되어있으실 거예요. 저는 오늘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를 하기 위한 것이니 이 부분을 "전체 결제금액"으로 바꿔줍니다.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를 하기 위해 전체 결제금액을 확인해보시면 밑에 "할부" 부분이 따로 보이실 거예요. 여기서 할부내역을 한 번 눌러 국민카드 할부 내역을 확인합니다.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

 

제가 이사를 위해 국민카드 할부로 결제한 금액 총액 4,285,280원(총 2건) 보이시죠? 저는 오늘 1건씩 25만원 총 50만원을 국민카드 할부 부분결제로 진행할 거예요. 당연히! 부분결제는 한 번에 1건씩 가능하다는 것 아시죠? 2건 이상은 한 번에 불가능하기 때문에 1건씩 국민카드 할부 부분결제를 하겠습니다. 국민카드 할부 부분결제를 먼저 진행할 건을 먼저 체크해주세요:)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

 

자! 여기가 중요한 부분이에요! 선택 금액 결제를 하시면 총 할부금액이 결제됩니다.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를 위해서는 "일부 금액 결제"를 눌러주셔야 해요. "일부 금액 결제"를 눌러주시면 결제금액 창이 활성화가 됩니다. 그러면,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 할 금액을 여기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를 하게 되시면 할부금 총액에서 할부 부분납부하는 금액이 빠지게 되는 겁니다. 할부원금이 줄어들게 되니까 달마다 나가는 할부금도 줄겠죠?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

 

 

 

국민카드 할부 부분납부를 하기 전 알아두셔야 할 팁!

저는 매달 카드 결제한 부분은 선결제해두는 편인데요. 이렇게 저처럼 카드의 선결제를 하시는 분들은 선결제를 하기 전 할부 부분납부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당월의 할부를 선결제해버리면 그다음 결제일이 되기 전까지는 할부 부분납부를 진행할 수가 없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